ISO 9001로 고객사들의 품질 요구사항 만족

스트라드비젼이 자율주행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용 AI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에 대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ISO 9001’을 취득했다./스트라드비젼

스트라드비젼(대표 김준환)은 이큐인증원으로부터 자율주행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용 AI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에 대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ISO 9001’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 9001은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품질경영시스템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 표준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의 실현 시스템이 규정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이를 유효하게 운영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인증해주는 제도다.

김준환 스트라드비젼 대표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품질 개선은 필수"라며 “고객중심의 지속적인 품질 혁신을 위해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프로세스 검토를 통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9001:2015 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스트라드비젼은 인공지능(AI) 기반 카메라 사물 인식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국내 스타트업으로 포항, 서울, 미국 산호세, 독일 뮌헨지역에 사무실을 개설해 국내외 다수의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스트라드비젼의 소프트웨어 SVNet은 차선 감지, 신호등 및 표지판 감지/인식, 물체 감지, 주행 가능공간 감지 등을 포함한 차량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스트라드비젼의 SVNet은 ISO 9001뿐만 아니라 Automotive SPICE CL2인증, 중국의 GB (Guobiao)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지난해 중국 창안자동차의 SUV인 ‘CS75플러스’에 SVNet 공급을 시작했으며, 양산 1,000만대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