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구현하는 신제품 소개(NPI) 선도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피닉스컨택트(Phoenix Contact)의 SPE(single pair Ethernet) 커넥터를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SPE 커넥터는 PoDL (power over data line)을 통한 단일 전선 쌍으로 이더넷을 통해 데이터 및 전원을 병렬로 전송하는 고성능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SPE 커넥터는 센서에서 클라우드까지 균일한 이더넷 기반 통신을 지원하며 인더스트리 4.0 및 산업용 사물 인터넷 (IIoT)을 위한 핵심 기술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네트워크 기술은 복잡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IoT 솔루션에서도 일관된 IP 통신 및 전원 공급을 가능하게 한다. 이 시리즈는 최대 1,000m의 범위와 최대 1Gbps의 전송 속도에 대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SPE는 새로운 적용 분야를 활용하고 스마트 장치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장거리 전송에도 탁월한 전송 특성 덕분에, SPE 시리즈는 미래 경쟁력을 보장하는 네트워크 통신을 최적으로 지원한다. 소형화된 자원 절약형 장치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SPE는 공간 절약형 케이블을 통해 전자 장치에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한다.

피닉스컨택트의 SPE커넥터 용도. /자료=마우저

피닉스컨택트는 Single Pair Ethernet System Alliance 창립 멤버다. 이 선도적인 기술 기업들로 구성된 협회는 업계에서 SPE 기술의 사용을 장려하고 공통된 표준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PE 커넥터는 IEC63171-2 및 IEC63171-5 표준을 충족하며 빌딩 및 산업 자동화, 로봇 공학, 철도 산업 및 조명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