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1분기 실적 요약. /자료=삼성SDI
삼성SDI 1분기 실적 요약. /자료=삼성SDI

삼성SDI가 배터리 부문 성장에 힘입어 1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삼성SDI는 지난 1분기 매출 2조9632억원, 영업이익 1332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3.6%, 영업이익은 146.7% 증가한 수준이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8.9%, 영업이익은 45.9%씩 줄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에너지(중형+소형 배터리 등) 부문 매출은 2조38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9% 증가했고, 전분기 대비는 9.2% 감소했다. 전분기와 비교해 중대형 전지 중 자동차 전지는 계절적 비수기로 판매가 감소했고 ESS(에너지저장장치)도 국내 REC(공급인증서) 가중치 일몰 영향으로 매출이 줄었다. 소형 전지의 경우, 원통형 전지는 무선 전동공구 향(向) 판매 증가 덕분에 전분기 수준의 매출을 유지했지만, 파우치 전지는 해외 고객 판매 약세 탓에 매출이 감소했다.

전자재료 부문 매출은 576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했고, 전분기 대비는 7.4% 줄었다. 전분기 대비 반도체 소재는 매출이 소폭 증가했으며 편광필름도 대형 TV 수요 호조 속 전분기 수준의 매출을 유지했다. 그러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소재는 계절적 요인으로 매출이 감소했다.

삼성SDI측은 “2분기 중대형 전지는 1분기 대비 판매가 확대되고 전자재료 역시 전분기 대비 견조한 판매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