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반도체는 스마트폰 및 컴퓨팅 디바이스를 위한 와이파이 6/6E용 QFN(Quad Flat Non-leaded Package)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NXP
사진=NXP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인 원플러스(OnePlus)는 와이파이 6을 지원하는 고급형 주력 스마트폰 최신 모델 '원플러스 9(OnePlus 9)'에 NXP의 와이파이 6용 QFN RF(Radio Frequency) 프론트 엔드 솔루션을 도입했다. NXP의 와이파이 6/6E용 QFN 프론트 엔드 솔루션은 최신 와이파이 6 무선 네트워크 표준과 새로운 6GHz 대역을 지원한다.

NXP 측은 "신형 원플러스 단말기는 와이파이 6 QFN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탑재한 스마트폰"이라며 "더 빨라진 데이터 전송 속도와 더 커진 용량으로 소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경험을 강화하며 광범위한 시장과 서비스에 걸쳐 새롭고 매력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폴로 구(Apollo Gu) 원플러스 RF 총괄은 "NXP의 검증된 소형 QFN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와이파이 6 기술을 지원하는 당사의 주력 제품인 원플러스 9 시리즈 스마트폰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도에코 텁스트라(Doeco Terpstra) NXP 스마트 안테나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이번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흥미로운 와이파이 6 신기술의 혜택을 빠르게 누릴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