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패널은 더 많은 회사에서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무료 기업 KPI 대시보드 템플릿을 도입하여 스타트업 기업이 중요한 지표를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샌프란시스코, 2022년 7월 21일 /PRNewswire/ --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6,000여 디지털 기업에 최고의 제품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믹스패널(Mixpanel)은 오늘 1,000개 이상의 기업이 스타트업을 위한 믹스패널(Mixpanel for Startups) 프로그램을 수료했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연간 최대 5만 달러의 무료 크레딧을 제공하여 스타트업 기업이 제품 시장 적합성(PMF)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월 4억 3천만 건에 해당하며 이는 유사한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수의 두 배 이상에 달한다. 이 중요한 단계를 기념하기 위해 믹스패널은 프로그램 사용 자격을 확대하고, 모든 기업이 중요한 지표를 손쉽게 측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완전히 사용자 정의 가능하고 탁월한 9개의 보고서인 무료 기업 KPI 대시보드 템플릿을 도입한다

현재 우리는 높은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유럽의 전쟁, 그리고 기간을 예측할 수 없는 경기 침체의 징후를 발견하고 있다. 자본은 점점 부족해지고 있으며, 스타트업 기업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다시 생각해야 한다. 이러한 시기에 스타트업 기업에 있어 제품 분석은 웹사이트 및 앱에서 효과적인 것과 그렇지 않은 것, 우선순위를 두어야 할 항목, 투자 대상을 알려주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믹스패널 제품 부사장 닐 라일리(Neil Rahilly)는 "최상의 조건에서도 성공하는 스타트업은 매우 드뭅니다. 이러한 이유로 2020년, 당사는 스타트업을 위한 믹스패널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프로그램은 단 2년 만에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제품 분석 프로그램이 되었으며, 더 많은 스타트업 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2,500만 달러의 무료 크레딧을 제공했습니다. 많은 신생 기업과 협력하고, 이들이 제품 분석 대시보드를 사용하여 자금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당사의 꿈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스타트업 기업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새로운 기업 KPI 대시보드 템플릿을 소개함으로써 이러한 이정표를 달성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스타트업을 위한 믹스패널

오늘부터 믹스패널은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기업의 자격을 확대한다: 이제 최대 800만 달러를 조달한 5년 미만의 모든 스타트업 기업이 스타트업을 위한 믹스패널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파리에 본사가 있는 헬스테크 앱 메이(May)는 이 프로그램을 수료한 기업이다. 이 앱은 2020년 출시 이후 10만 명 이상의 예비 부모가 소아과 의사와 조산사, 소아과 간호사를 만날 수 있도록 했다. 메이는 믹스패널을 사용하여 고객이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보다 많은 정보에 입각하여 제품 로드맵에 대한 결정을 내린다. 그 결과 월 사용자 증가율은 10% 이상이 되었고, 사용자 잔존율은 두 배로 증가했다. 성장 지표를 손쉽게 포착하고 시각화할 수 있다는 점 또한 2022년 2분기에 투자자들에 대한 메이의 투자 권유를 뒷받침했으며, 앱이 330만 달러의 추가 자금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메이의 공동 창업자 앙투안 크루제(Antoine Creuzet)는 "믹스패널을 사용하기 전에는 사용자와의 대화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제 우리는 전환율과 사용자 증가, 고착도를 포함한 지표를 측정하는 대시보드가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믹스패널은 절대적으로 중요한 도구입니다. 믹스패널은 사용자가 원하는 것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당사가 제품 시장 적합성(PMF)를 보다 빨리 찾고, 자금을 보다 쉽게 조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믹스패널이 우리가 우리 사업을 안팎으로 확실하게 파악하고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었다는 점입니다."라고 덧붙였다.

기업 KPI 대시보드 템플릿

기업 KPI 대시보드 템플릿은 현재 모든 믹스패널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이 템플릿에는 다양한 산업 분야와 지역의 스타트업 기업이 제품 분석을 보다 쉽게 시작하고, 참여율과 잔존율, 성장 지표를 측정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템플릿은 시작하기 쉽다. 기업은 등록 또는 세션 시작 이벤트와 밸류 모먼트 이벤트라는 믹스패널 내 두 가지 이벤트만 있으면 된다. 템플릿에는 믹스패널 기본 지침서(Mixpanel Primers)라는 새로운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세 가지 기본 지침서는 템플릿 대시보드에 직접 연결되어 보고서를 해석하는 데 필요한 방법과 특정 메트릭이 중요한 이유, 그리고 어떻게 보이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

기업 KPI 대시보드 템플릿은 어떤 지표를 측정할지 결정할 때 추측을 배제한다. 이는 기업이 다음과 같은 질문에 신속하게 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우리 제품에서 가치를 경험하고 있는가?
  •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용자는 누구인가?
  • 가장 많은 가입을 유도하는 채널은 무엇인가?
  •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돌아오는가?

템플릿은 또한 투자 가치가 있고, 직관적이며, 완전히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공개 및 비공개 대시보드를 생성하므로 모든 사람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믹스패널의 기업 KPI 대시보드 템플릿은 우리가 측정할 생각조차 하지 못했던 지표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라고 자게(Zage)의 창립 엔지니어 켈빈 위(Kelvin Yu)가 말했다.. 그는 이어 "KPI 대시보드를 설정하는 데에는 5초밖에 걸리지 않았으며, 보고서를 이해하고 조치를 취하는 것은 매우 쉬웠습니다."라고 전했다.

믹스패널 소개

믹스패널(Mixpanel)은 기업이 데이터를 통해 중요한 것을 측정하고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리며 더 나은 디지털 제품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강력한 셀프 서브 제품 분석 솔루션을 이용하는 팀은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자의 참여, 전환, 유지 방식과 이유를 실시간으로 쉽게 분석할 수 있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믹스패널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직원 경험과 문화를 보유하고 있으며 뉴욕, 시애틀, 오스틴, 런던, 바르셀로나,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www.mixpanel.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 관련 연락처: Joe Roualdes, joe.roualdes@mixpanel.com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722004/Mixpanel_Inc_Logo.jpg?p=medium600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