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대표 오종진)는 지난 29일 청주 글로스터 호텔에서 12개 우수 협력사와 함께 ‘2024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

SK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동반성장을 위해 힘써온 협력사들을 위해 ‘파트너스 데이’를 열어 회사 비전과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협력업체를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ESG경영 동향과 신용관리방안에 관한 협력사 교육을 시작으로 SK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의 구매 정책, 공장 운영 현황 및 성과를 공유한 뒤 우수 업체를 포상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올 해는 기술 및 시공 적정성, 안전·보건 관리, 사업 수행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협력사를 12개 선정하고 이들에게 감사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최우수 4개 협력사에는 다부이엔지㈜, ㈜민성, ㈜신호엔지니어링, ㈜세중기계가 선정됐으며, ㈜에이앤피티, 연합개발㈜, 한국아즈빌㈜, 우주종합건설㈜, ㈜경동이엔에스, 한국전기안전써비스㈜, ㈜태성가스기술, ㈜용산 등 8개 업체가 우수 협력사로 선발됐다.

이들 협력사에게는 ▲선급금율 상향 ▲지체 배상금 및 하자이행 보증금율 하향 ▲SK그룹 ESG 진단 프로그램 지원 ▲경조사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한편 SK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는 협력사와 상생 및 구매 투명성 확보를 위해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선지급 제도, 산재병원 공동기부, 운송업체 유가연동제도, DT기반 담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